NEWS ROOM
극동에너지 보도자료
BACK극동에너지 해조아 태양열온수기 및 태양열집열기 가림막 장치 시범 운용 예정
23. 02. 21
신재생에너지는 기존의 화석연료를 대신해서 태양, 물, 바람 등을 포함한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변환시켜 사용하는 에너지다. 기존의 화석연료와 다르게 재생이 가능하여 고갈되지 않고 환경오염 배출이 적어 친환경적인 에너지다. 태양광, 태양열, 풍력, 수력 등의 재생에너지가 있고 수소에너지, 연료전지 등과 같은 신에너지가 있다. 초기투자비용은 많이 들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환경오염 비용까지 생각한다면 오히려 비용이 낮아질 수 있어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신재생에너지 전문 등록 업체로 지난 10여 년간 건축물의 에너지 및 난방 관련 설비를 전문적으로 공급해온 난방 및 에너지 절감 전문 업체인 극동에너지㈜ 해조아의 태양열온수기와 태양열집열기 설치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극동에너지㈜ 해조아의 태양열온수기는 Q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자연 순환식으로 깨끗한 온수를 공급하며 코일 내장형으로 수압이 일정하고 열효율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태양열을 이용하고 있어 반영구적이고 내구성이 강해 한 번 설치를 하면 평균적으로 10년 이상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연평균 연료 비용의 30%~50%를 절감할 수 있어 3년~4년 사용하면 설치 투자비를 회수할 수 있다.
극동에너지㈜ 해조아의 태양열집열기는 난방과 대용량 온수를 이용할 때 사용하는 제품으로 태양열온수기와 다른 점으로 제품 상단에 축열탱크가 없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따로 축열조(물을 저장하는 탱크)를 필요로 하며 여러 대를 설치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축하는데 이를 특허 냈다.
게다가 타사와는 다르게 집열기에 집열된 열원으로 바로 방으로 난방을 작동하는 직접난방과 축열부에 남은 열원을 축열하여 해가 없는 밤시간, 비 오는 날 등 난방을 사용할 수 있는 축열난방을 기본 보일러 조절기를 이용하여 버튼 하나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극동에너지㈜ 해조아는 사용자들의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서 과열 방지용 겸용 태양열 난방 장치의 가림막 장치를 개발하고 있으며 다음달 시범 운용 예정이다.
극동에너지㈜ 해조아 관계자는 “에너지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전기에너지, 신재생에너지의 다양한 제품과 다년간의 시공 경험과 기술로 고객 여러분들이 필요로 하시는 곳에서 항상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극동에너지㈜ 해조아의 태양열온수기 및 태양열집열기 등 제품에 대한 상담 및 설치, 시공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나 유선을 통해서 자세히 알 수 있다.
출처 : 뉴스프리존(https://www.newsfreezone.co.kr)
경북 23개사, 글로벌 IP 스타기업으로2023-02-21
다음글[2020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극동에너지주식회사, 효율성 높인 보일러 겸용 태양열 난방시스템 공개2023-02-21